예천 용궁단골식당 예천맛집 문경맛집 백종원맛집 백종원 3대 천왕
경북 예천시에 위치한 용궁단골식당입니다.
문경시와도 가까운 위치에 있어 문경여행을 갔다가 방문했습니다.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와서 더욱 유명해진 식당인데요. 주 메뉴는 순대와 직화구이예요.
직화구이 중에서도 오징어불고기가 유명하답니다. 오징어가 정말 크고 통통하고 양념과 잘 어울려서 술안주로 딱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큰 사이즈의 오징어지만 대왕오징어는 아니어서 식감이 부드럽고 맛있었답니다.
예천 용궁시장 내에 위치한 용궁단골식당 본점입니다.
저는 평일 오픈시간에 맞춰 방문하여서 아직 손님이 없는 상태였어요.
평소에는 대기손님이 많은 지 따로 대기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커피 한잔 하면서 대기할 수 있도록 커피자판기가 2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가까운 곳에 분점도 위치해 있으니 본점은 시장 안에 있어서 주차공간이 협소하니 대기가 많거나 주차할 자리가 없을 경우 분점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게입구에는 대기 중에도 가격과 메뉴를 볼 수 있게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순대와 머리 고기는 12000원, 직화구이류는 9000원~11000원, 그리고 식사류로 국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순댓국은 포장메뉴가 따로 있었으며, 2인분부터 포장이 가능했어요.
문을 열고 들어가니 귀여운 간판이 눈에 들어오네요. 1대 할머니, 2대 며느리, 3대 손주사위까지 3대를 이어온 맛집이네요.
가게로 들어와 우측에 위치한 키오스크로 직접 주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네로와 함께 방문했기 때문에 포장주문을 했습니다. 오징어불고기, 막창양념구이, 순댓국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하러 들어간 엄마를 기다리는 네로..
따라 들어오겠다고 쫓아왔지만 애견동반식당이 아니니 펫티켓은 지켜야겠죠?
투명문 안쪽에 있는 엄마를 하염없이 바라보는 네로가 귀엽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하고
메뉴에 직화구이가 있다 보니 준비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려 커피 한잔 하면서 주변을 둘러보았습니다.
건너편에 있는 식당도 생활에 달인에 출연한 맛집이라고 쓰여있더라고요.
냉가락국수가 유명하다고 하니 다음에 또 예천을 방문하게 된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려고 찜해놓았답니다.
포장한 음식을 들고 집에 도착하여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곳 순댓국은 특이하게 내장 없이 순대와 머리 고기가 들어가더라고요. 지금까지 먹어본 순댓국들과 달리 국물이 좀 더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육수가 파우치에 들어서 아직 따끈따끈했지만 순대는 차가운 상태로 포장되어 있어 한번 끓여서 먹었습니다. 냄새도 안 나고 양도 셋이 먹기 충분할 정도의 양이라 배부르게 먹었답니다.
오징어불고기와 막창양념구이도 맛있었습니다. 사실 밥반찬보다 술안주로 더욱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오징어불고기도 맛있었지만 막창양념구이가 너무 부드럽고 고소해서 딱 제스타일이었어요.
저번 포스팅에 올렸던 예천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딱 좋을 것 같은...!
문경이나 예천 쪽으로 여행을 오신다면 한번쯤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